울티마 5 도스 음악추가 패치버전 (Ultima 5 Warrior’s of Destiny dos music patched version)

울티마 시리즈의 5번째 작품.

말이 필요없는 리차드 게리엇(RichardGarriot)의 게임역사속 명작.(우주먹튀?!)

Ultima 5 Download 다운로드

password 암호 : cgw

 

운명의 전사들

‘운명의 전사들’은 울티마 5의 부제입니다. 울티마 시리즈는 1980년 발표된 울티마 1에서 시작되어 1999년 발표된 울티마 9까지 이어지는 방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롤플레잉 게임(RPG)으로 ‘Might and Magic’, ‘Wizardry’ 시리즈와 함께 세계 3대 RPG로 꼽히는 게임입니다.

울티마 시리즈가 게임사에 큰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받는 것은 미덕(Virtue)으로 대표되는 도덕성 향상과 게임 상의 캐릭터를 실제 플레이어와 연관시키는 아바타(Avatar) 개념의 도입을 통해서 단순한 전투와 정복이 전부였던 게임의 범위를 플레이어의 가치관 영역까지 확장시켰기 때문입니다.

전작인 울티마 4에서 플레이어가 도달해야 할 궁극적인 목표는 적을 무찌르는 것이 아니라 여덟 가지 미덕을 닦아서 모든 사람들의 귀감이 되는 아바타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울티마 5에서는 미덕이라는 ‘좋은 가치’도 상황에 따라서는 나쁘게 해석될 수 있으며, 미덕을 확립하기 위한 수단이 적절치 못할 경우에는 그것이 악행과 다름없음을 보여줍니다. 예을 들어서 로드 브리티시의 실종으로 왕권을 위임받은 로드 블랙쏜은 여덟 가지 미덕 중의 하나인 ‘정직(Honesty)’을 다음과 같은 법령으로 강제합니다.

“거짓말을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그 혀를 잃을 것이다.”

미덕에 대한 인식 차이로 인해서 로드 블랙쏜의 미덕을 지지하는 세력과 로드 브리티시의 미덕을 따르는 세력이 각각 생겨납니다. ‘억압(Oppression)’과 ‘저항(Resistance)’, 이 두 세력 중에서 어느 쪽이 내세우는 미덕을 따르는가는 순전히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